손혜원, “노무현 자살은 계산됐다”, 이정도면 정신병에 근접

민주당 손혜원,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관련 “계산한 거지”

지난 3월 9일 ‘정치, 알아야 바꾼다!’ 팟캐스트에 출연해 … (노무현 자살에 관하여) 정청래 전 의원이 “그거는 계산 안했지”라고 하자 손 의원은 재차 “계산한 거지”라며 “내가 여기서 떠날 때 여기서 모든 일은 끝날거다, 라고 했고 실제 끝났나?”라고 말했다.

민주당 손혜원, “제 무지의 소치”…더문캠 홍보 부본부장직 사퇴

노무현은 잘못했다. 그리고 자살했다.

노무현의 자살은, 잘 됐든 아니든, 자신의 선택임이 분명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못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노무현을 반대하는 사람들조차 자살하지 말고 살아서 죗값을 치러야 했다고 주장한다.

모두가 잘못됐다고 하는 노무현의 자살. 손혜원은 합리화

손혜원 인식의 문제점은, 잘못된 것을 잘못됐다고 인정하지 않는다.
손혜원이 노무현 지지자라면, “자살하지 말고 살아서 끝까지 싸워야 했다”고 말해야 하는것 아닌가?
그러나, 잘못된 일조차 다 노림수가 있었다고, 노무현은 그정도까지도 미리 계산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노무현에게는 오류가 있을 수 없다는 종교적 믿음일까?

무오류 주장은 공산당이 원류다.

공산, 사회주의 국가의 의사결정 과정 (4)

공산주의/사회주의는 무오류성이 보장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체제이므로, 의사결정 과정 역시 무오류를 보장하는 방식이 된다.

사람이 하는 일이 어떻게 무오류가 가능한가 ? 잊었는가 ? 무오류가 증명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무오류로 포장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따라서 모든 의사결정은 [만장일치] 가 기본이 된다. 다수의 의견에 반대하는 자가 있는 정책은 어딘가 오류가 있을 수 있다는 말이 되기 때문에 애초에 무오류라고 포장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노무현 떠받들기는 그만할 때도 안 됐나?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